강좌명 |
공공조달시장 「진입(Start) 성장(Growth) 도약(Scale Up)」 최고경영자 과정 |
교육목표 |
- 공공시장 현황과 전망, 공공계약 관련 법규 및 제도 등 공공조달시장을 이해한다.
- 조달분야별 계약 실무 및 경쟁우위제안 역량을 강화한다.
- 공공조달시장에서 차별화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 조달시장의 혁신역량과 해외진출 기회를 포착한다.
|
교육내용 |
- I. 공공조달 시장의 이해
- ○ 공공조달 시장 현황과 전망
- ○ 공공계약 관련 법규와 제도
- II. 조달분야별 계약 이해/실무
- ○ 물품구매 계약제도의 이해 및 입찰 참가
- ○ 일반용역 계약제도의 이해 및 입찰 참가
- ○ 다수공급자 제도 및 2단계 경쟁v
- ○ 수의계약 제도의 이해 및 계약 참여
- Ⅲ. 공공조달시장 마케팅 강화
- ○ 제안영업 역량강화
- ○ 디지털 마케팅과 온라인 조달
- ○ 조달 브랜드 관리
- Ⅳ. 조달사업 혁신과 미래전략
- ○ 기술혁신을 통한 공공조달시장 진입전략
- ○ 해외시장 진출 전략
- ○ 종합 실습 및 전략 수립
|
기대효과 |
- ○ 기업 성장과 시장 확대 효과
- - 공공시장 진입촉진, 수익성 강화
- ○ 사업 운영 역량 강화
- - 계약 실무 능력 제고, 마케팅 및 브랜드 관리 역량 향상
- ○ 혁신과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
- - 혁신 기반 경쟁력 확보, 해외시장 진출 기회확대
- ○네트워킹과 시너지 효과
- - 산업 간 네트워킹 강화, 맞춤형 전략 수립
|
교육생 지원 사항 |
- 교육자료집 제공
- 관련 법령집 및 실무 가이드북 제공
- 수료 시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증 발급(숭실대학교 총장 명의)
- 동문 네트워크 활동 지원
- 수강 중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골프, 기타 활동 중 1회 식비지원
|
유의사항 |
- 신청서 제출 및 금전등록까지 마무리되어야 정상 등록으로 인정됨
- 정원에 따라 선착순 마감
- 적정인원 미달 시 폐강될 수 있으며 개강 1주일 전 개설 여부 최종 확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