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현대 교회음악과 관련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음악교육을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음악 이론과 실기뿐 아니라 학생들의 인성과 영성을 키우고 훈련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서 준비된 찬양 사역자, 워십리더, 교회 음악 지도자와 사역자, 뮤지션, 레코딩 아티스트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이 땅과 열방의 기독교 음악과 찬양 선교, 공연 문화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을 세워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준 높은 강사진들로부터 주 2회 집중적인 전공실기 레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주 진행되는 학내 연주회를 통해서는 예비 음악인으로서의 공연과 무대경험을 쌓고 있으며,
매년 대형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정기연주회, 소극장에서의 공연들과 해외 선교지에서의 공연, 사역 등을 통해 크리스천 공연 문화와 음악으로 복음을 전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 1회 자체 채플시간을 통해 국내외의 훌륭한 강사진들을 초청하여 은혜와 도전을 나누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 학기 초 3박 4일간의 보다 깊이 있는 영성 수련회를 통하여, 음악과 인생의 목표를 돌아보고 점검하며 은혜 가운데 매 학기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세부전공은 보컬과 기악(키보드, 기타, 드럼, 베이스. 퍼커션), 작곡(미디), 싱어송라이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졸업한 학생들은 전문 연주자, 찬양 사역자, 교회 음악 지도자, 찬양 목사, 전문 사역팀 활동, 일반 대중 음악 뮤지션, 연주자, 공연 기획자, 음악감독, 싱어송라이터, 작곡가, 음반 프로듀서, 뮤지컬 배우, 음향 엔지니어 등으로 다양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보다 심화된 공부를 위해 국내외의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으며 본원 재학생들은 각종 CCM 대회에서 계속적으로 수상하고 있고, 이후 전문 찬양 사역자의 길을 준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